본문 바로가기

존스박사와 IT

스팸차단앱-후스콜! 보이스피싱, 스팸전화 차단 방법!!


스팸차단앱-후스콜! 보이스피싱, 스팸전화 차단 방법!!


요즘 스팸전화가 너무 많습니다. 시도 때도 없이 070 전화랑 010 전화도 스팸일 때가 많습니다.

그냥 안받을 때도 있지만 잘 모르는 번호 안받으면 좀 찝찝하기도 하고, 전화를 많이 받아야 하는 영업쪽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전화를 안받을 수도 없고~


이런 고민은 해결할 수 있는 스마트폰앱이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후스콜! 이라는 앱을 사용하면 스팸 전화, 보이스 피싱 전화가 오면 알려준다고 합니다.


스팸차단앱-후스콜! 보이스피싱, 스팸전화 차단 방법!!


후스콜 공식사이트

http://www.whoscall-kr.com/



▶ 후스콜은 세계최초의 스팸차단앱이라고 합니다. 앞서 개발했으니 다른 스팸차단앱 보다 뭐가 다른게 좀 있나 봅니다. 7억건의 세계 전화번호가 있다고 하는데. 헐~ DB는 방대하네요~ 사용자도 많아서 다른분들이 공유해 주는 스팸전화번호도 많을테니 정보가 정확할 것 같습니다.



▶ 후스콜은 해외전화번호 DB가 많다보니 해외 보이스피싱에 강합니다. 우리나라에는 좀 늦게 들어왔지만 해외에서는 최고앱에도 많이 올랐다고 하네요~ 구글 에릭슈미트 회장도 인정한 앱이라고 하는데. 괜찮은 녀석 같습니다.


스팸차단앱-후스콜! 보이스피싱, 스팸전화 차단 방법!!


▶ 후스콜은 사용자간 정보 공유를 통해서 스팸전화 정보를 공유합니다. 사용자가 많을 수도록 도움되는 커뮤니티 정보사이트 같습니다. 후스콜은 사용자가 많다고 하니~ 스팸전화번호 잘 잡아낼 듯합니다.



▶ 후스콜은 오프라인 데이터베이스를 다운로드해서 전화번호에 대한 빠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 편리한 녀석이군요~


요즘 스팸전화랑 보이스피싱이 참 문제죠~ 이제 제 핸드폰 번호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인 것 같습니다. 여기저기 제 번호가 유출되서 지겹게 스팸문자, 전화가 오는데요~ 참 이를 어쩌나 그랬는데 후스콜로 불필요한 스팸전화는 안 받아버려야 겠습니다. 


후스콜에서 7월 7일까지 이벤트를 한다고 합니다. 후스콜 다운로드 이벤트에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왕 다운받을꺼. 스마트워치 준다고 하니~ 한번 도전해 보시죠! 저도 도전해 볼까 생각중입니다.



스팸차단앱-후스콜! 보이스피싱, 스팸전화 차단 방법!!



유용한 정보가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하여튼 스팸전화는 안받는게 상책인데요~ 모르는 번호로 전화오면 바쁠때도 받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할 때가 많은데요~ 이제는 후스콜 깔고 그런 고민 없애야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후스콜 사용 리뷰 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