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존스박사와 IT공부하기

움짤만드는법, 초간단하게 움짤만들기 - 스몰캠(움짤프로그램)


움짤만드는법, 초간단하게 움짤만들기 - 스몰캠(움짤프로그램)


움짤만드는법움짤프로그램 스몰캠을 이용하면 초간단하게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나 블로그 등에 움짤이 올라오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평소에 어떻게 만드나 궁금해 하셨던 분이 계셨다면 스몰캠, 움짤프로그램으로 초간단하게 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움짤프로그램 스몰캠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네이버 소프트웨어(구 네이버자료실)로 이동해 주세요! 저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을 때 보통 네이버자료실을 이용하는데요~ 아무래도 네이버는 다른데에 비해서 프로그램 올려줄때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는 검사해 주고 올릴거?라는 믿음?이 있어서 네이버 자료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몰캠은 아래에 링크된 네이버 자료실로 가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움짤프로그램 스몰캠 다운로드를 위해서 네이버 자료실로 이동해 주세요! 그 후에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스몰캠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스몰캠은 가벼운 프로그램이라 용량이 크진 않습니다. 가볍게 다운로드를 진행해 주세요!



다운로드 받은 스몰캠 설치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과정을 진행해 주세요! 설치과정도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잘 읽어보고 설치과정을 진행해 주셔도 좋구요~ 영어가 부담된다면 Next 버튼을 꾹~ 눌러주시다 보면 어느새 설치는 완료되어 있습니다. 




스몰캠 실행화면 입니다. 스몰캠은 움짤 제작을 위한 프로그램이라 정말 간단한 디자인과 기능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성화된 프로그램이라 기능도 단순하고 간단해서 사용하기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움짤을 만들려면 움짤하려는 동영상 위에 스몰캠을 위치하신 후에 녹화 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움짤이 바로 저장됩니다. 움짤을 중단하려면 중지 버튼을 한번 클릭해 주면됩니다. 움짤한 파일은 라이브러리 > 문서 > SmallCam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움짤 제작이 정말 초간단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폴더 아이콘을 클릭하면 스몰캠으로 저장된 움짤과 화면캡쳐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몰캠에서 사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면 캡쳐가 이뤄집니다. 손쉽게 스몰캠 창을 조정해서 사진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면 캡쳐가 간단하게 마무리 됩니다. 참 편리하게 만들어 놨습니다.



스몰캠 설정에서는 초당 프레임 레이트(FPS)를 1~30까지 설정 할 수 있고, 원본대비 크기(Size)를 30~100% 크기로 조절 가능하며, 속도(Speed) 또한 50~200%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정해 놓은 시간, 파일 용량에 맞춰 자동으로 종료할 수 있는 기능 또한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몰캠은 정말 초간단하게 움짤을 제작할 수 있는 움짤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움짤 프로그램을 찾고 계셨다면 스몰캠을 추전합니다. 스몰캠은 간단하게 움짤을 제작 할 수 있는 커다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



스몰캠을 이용해서 아이유 움짤을 만들어 봤습니다. 저도 움짤은 안만들어 봤는데 스몰캠을 이용하니까 정말 손쉽게 움짤을 만들 수 있네요~ 앞으로 자주 애용해야겠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