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존스박사와 IT

유튜브 맞춤 동영상 제거하는 방법!


유튜브 맞춤 동영상 제거하는 방법!


유튜브에  들어가면 보통은 메인 화면에 내가 최근에 본 동영상과 비슷한 동영상들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내가 최근에 본 동영상과 유사한 영상을 메인 화면에 배치해 주면서 사용자가 다음에 방문해도 비슷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하는 건데요~ 이런 서비스를 맞춤 동영상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나만 쓰는 컴퓨터가 아니라면 직장이나 가정에서 함께 사용 중인 컴퓨터에 내가 바로 직전에 보았던 영상과 비슷한 동영상이 뜨는게 가끔은 기분이 좋지 않을 때가 있죠~ 개인적인 취향이나 관심사가 다른 사람들에게 쉽게 노출 되는 것 같아 기분이 안 좋은 건데요~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맞춤 동영상 서비스를 off 해 놓아야 합니다.


유튜브 맞춤 동영상 제거하는 방법!!!


▶ 유튜브 메인 페이지 중간에서 왼쪽 상단 쪽을 보면 아래 사진처럼 '맞춤 동영상' 이라는 문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맞춤 동영상 서비스를 제거하기 원하신다면 이 문구를 꾹~ 한번 눌러주세요! 



▶ 그 다음 나타난 화면에서는 아래 사진과 같이 오른쪽 상단의 '감상한 동영상 기준' 문구를 클릭해 주세요!



▶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이 시청 기록 모두 지우기 버튼과 시청 기록 일시중지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유튜브 메인 화면에서 맞춤 동영상을 보기 원하지 않는다면 시청 기록 일시 중지 버튼을 꾹~ 한번 눌러주세요!!!



▶ 또 그동안 보았던 동영상 기록을 모두 삭제하기 원한다면 시청 기록 모두 지우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틈틈히 사용기록은 삭제해 주는 것이 마음이 편한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팝업창이 나오면 망설이지 말고 시청 기록 모두 지우기 버튼을 꾹 눌러 주시면 그동안 시청한 동영상 기록이 모두 삭제 됩니다.



유튜브 맞춤 동영상 서비스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불필요하게 다른 분들에게 자신이 본 동영상 목록을 공개&공유하고 싶지 않다면 위에서 설명드린 것 처럼 맞춤 동영상 서비스를 제거하고 사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