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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스박사와 IT트렌드

물 사용량을 70% 줄여 주는 샤워기, 킥스타터에 소개되자 마자 폭발적인 인기!


물 사용량을 70% 줄여 주는 샤워기, 킥스타터에 소개되자 마자 폭발적인 인기!


소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 등장한 샤워기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네비아라는 이름의 샤워기는 애플 최고경영자 팀쿡과 구글회장 에릭 슈미트의 자선단체 등이 투자자로 나서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샤워기는 해외 소셜펀딩 킥스타터에 올라오자마자 15시간 만에 50만달러는 모금하는 기염을 토해 냈다고 합니다. 목표금액인 10만 달러의 다섯배를 순식간에 모았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목표금액의 무려 1192%를 채운 1,192,158 달러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정말 대박 난 것 같습니다.



네비아 샤워기는 물 사용량을 70% 이상 줄여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 제품에는 H2MICRO 기술이라는 성능이 향상된 물 분사 기술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 기술은 물방울 크기를 10배 이상 잘개 쪼개 물방울의 표면적을 넓게 한 다음, 쪼개진 물 줄기가 수 백만개의 작은 물방울로 분사된다고 하는데요~


물 사용량을 70% 줄여 주는 샤워기, 킥스타터에 소개되자 마자 폭발적인 인기!


잘게 쪼개진 물 입자는 몸과 피부를 좀 더 깨끗하고 촉촉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미국인은 샤워 시간이 평균 8분 정도이고, 한번 사용할 때 약 76리터의 물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이 샤워기를 이용하면 물 사용량을 23리터로 물 사용량을 70%이상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설치 방법도 간단해서 기존 샤워기를 스패너 등으로 푼 다음, 새로운 샤워기를 끼워 놓고 접착제 등을 사용해 마무리 작업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제품 개발을 위해 5년간의 개발 작업을 거쳤고, 팀쿡, 에릭 슈미트 등 약 500명 정도가 제품 테스트를 했다고 합니다.


물 사용량을 70% 줄여 주는 샤워기, 킥스타터에 소개되자 마자 폭발적인 인기!


이 제품의 가격은 399달러로 우리 나라 돈으로는 40만원이 넘는 비용이네요~ 으흠.

비용이 좀 비싼 것 같습니다. 일반인들이 물절약한다고 40만원 돈의 샤워기를 쉽게 구입하지는 못할 것 같은데요~ 우선 고급 호텔이나, 주택 등에서 사용하다가 점차 확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샤워를 하는데 그 시장 규모는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는 있는 것 같습니다. ^^ 해외에서 핫이슈 된 킥스타터 제품이 있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