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존스박사와 IT 소식

삼성전자, '삼성 페이’ 모바일 결제 서비스 출시 예정!


삼성전자, '삼성 페이’ 모바일 결제 서비스 출시 예정!


삼성전자에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진행한 삼성 갤럭시 언팩에서 ‘삼성페이’를 출시 한다고 알렸다. 삼성페이는 한국에서는 8월 20일, 미국에서는 9월 28일에 출시할 예정이다.


삼성페이는 기존 신용카드 결제방식과는 다르게 카드 대신 스마트폰에서 카드 결제기로 암호화된 결제 정보를 전달하는 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 마그네틱 보안 전송) 방식과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근거리 무선통신) 방식을 지원해 더 많은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이다. 


삼성전자는 한국에서 7월부터 일부 카드사와 함께 ‘삼성 페이’ 시범 서비스를 실시해 왔으며, 8월 20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삼성페이는 갤럭시 S6 엣지+, 갤럭시 노트5에 기본 탑재되며, 4월 출시된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도 20일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다.


삼성페이의 장점은 기존의 카드 결제기를 그대로 사용하는데 있다. 삼성페이를 이용하기 위해 상점에서 별도의 장비를 구입할 필요없이 기존의 장비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삼성페이는 상용화가 보다 쉬울 것으로 생각된다.





삼성페이는 이용이 간편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는 것 같다. 

모바일 결제시장이 점차 확대되어 가고 있는 상황 가운데 삼성도 새로운 먹거리를 찾기 위해 뛰어들었는데

과연 모바일 결제시장의 승리자는 과연 누가 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