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존스박사와 IT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PC클리너 '리셋'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PC클리너 '리셋'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속도가 처음과는 다르게 점차로 느려지는 것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이런 현상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이나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프로그램 조각들이 컴퓨터 메모리를 잡아 먹고 있어서 그런 겁니다. 이럴때는 컴퓨터 속도 향상을 위해서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보통은 고클린, 네이버 클리너 등을 많이 사용하고 계신데요~

오늘은 요즘 많은 사용하고 계신 '리셋'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PC클리너 '리셋'


'리셋'의 다운로드를 위해서 네이버 소프트웨어(구 네이버 자료실)로 이동해 주세요~ 아래 링크 걸었습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876#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리셋'을 확인해 주신 후에 다운로드를 원하신다면 무료 다운로드 를 클릭하신 후에 다운로드 과정을 진행해 주세요!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PC클리너 '리셋'


'리셋' 을 다운로드 받으신 이후에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해서 설치과정을 진행해 주세요! 리셋은 설치과정도 간단한 것 같습니다. 사용권 계약을 확인하신 이후에 동의함을 클릭해 주면 바로 설치가 진행되고 곧바로 마무리 됩니다.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설치과정이 상당히 간단한 것 같습니다.



▶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바탕화면에 아래 사진 처럼 프로그램이 바로 실행됩니다. 처음 실행하면 바로 디스크 최적화를 진행하는데요~ 저는 불필요한 디스크 항목이 상당히 많았네요~ ㅡㅡㅋ 컴퓨터도 가끔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청소해 주는게 아무래도 좋겠죠~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PC클리너 '리셋'


리셋은 아래 사진과 같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스크 최적화를 통해서 불필요한 파일을 정리하고 컴퓨터 성능을 높여줍니다. 그 밖에 레지스트리 최적화, 인터넷 최적화, 사용흔적 지우기, 프로세스 클린 등을 통해 컴퓨터 사용 성능을 향상시켜 주는데요~ 주기적으로 컴퓨터는 청소해줘야 사용 속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윈도우를 사용하는 컴퓨터는 아무리 성능 좋은 컴퓨터라고 해도 사용 기간이 오래되면 점차 속도가 늦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컴퓨터가 문제 있어서 라기 보다는 컴퓨터 사용하면서 이것저것 프로그램 설치하고 삭제하는 과정에서 프로그램 쓰레기들을 잘 정리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어나는 속도 충돌 같은 거라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속도를 처음 속도로 향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컴퓨터를 싹~ 밀어버리는 포멧일텐데요~

포멧은 자주 할 수 없으니 주기적으로 '리셋'이나 고클린, 네이버클리너 등을 통해서 컴퓨터를 청소해 주면 속도와 성능은 어느 정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괜찮은 컴퓨터 속도향상 프로그램을 찾고 계셨다면 '리셋'을 소개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