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존스박사와 맥북 활용 연구

초보자를 위한 맥북 단축키 모음 시리즈 (복사하기, 붙여넣기, 검색하기)


초보자를 위한 맥북 단축키 모음 시리즈 (복사하기, 붙여넣기, 검색하기)


맥북은 디자인과 성능이 뛰어나지만 가격이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맥북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고민과 재정적인 노력들이 필요한데요~

일단 결심하고 구입한 이후에는 샀다는 것에 만족하면 안되고 잘 활용해서 써먹어야 남는 장사인 것 같습니다.


맥북은 윈도우와는 많은 부분이 다르지만 직관적인 면이 강하기 때문에

마음 먹고 배우려면 생각보다 쉽습니다.


'존스박사와 맥북 활용기'에서는 우선 단축키 부터 정복해 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맥북과 관련된 정보를 블로그에 꾸준히 올릴 계획입니다.

많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초보자를 위한 맥북 단축키 모음 시리즈 (복사하기, 붙여넣기, 검색하기)


맥북 단축키를 전부 살펴보려면 상당히 시간이 걸립니다.

그 중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유용한 단축키 위주로 맥북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보자는 차원에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단축키와 관련된 기능들도 살펴보면 좋을 것 같구요~


1. 복사하기 : cmd + c


복사하기 단축키는 윈도우와 비슷합니다. 윈도우에서는 컨트롤 + C 인데, 맥에서는 커맨드 + C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커맨드 키는 아래 키보드 자판에서 보는 것 처럼 영어로 커맨드라고 써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키 인데요~ 단축키 모양도 잘 보시기 바랍니다. 가끔씩 커맨드 키를 기호로 나타내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2. 붙여넣기 : cmd +  v 


붙여 넣기 키는 커맨드 + v 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위치를 잘 확인해 주세요! 



3. 검색 : cmd + f


맥에서 검색 키를 간단하게 단축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 단축키는 인터넷을 사용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다가 검색을 하려고 할 때 cmd + f 를 클릭하면 검색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인터넷을 하다가 현재 페이지에서 키워드 검색을 하려면 cmd + f 단축키를 눌러주면 간단하게 검색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 처럼 검색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배운 맥 단축키 기능을 다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사하기 : cmd + c

붙여넣기 : cmd + v

검색하기 : cmd + f


지금 알려드린 단축키는 정말 필수 단축키 중에서도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단축키들입니다.

잘 익혀서 맥북 초보를 어영 탈출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