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존스박사와 IT리뷰

샤오미 이어폰 / 샤오미 피스톤3 이어폰~ 가성비 좋네요~


샤오미 이어폰 / 샤오미 피스톤3 이어폰~ 가성비 좋네요~


샤오미 피스톤3 이어폰이 가성비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마침 이어폰 하나가 필요해서 구입해 보았습니다.


구입 후에 사용하면서 간단한 리뷰를 남겨 봅니다.


먼저 샤오미 피스톤3 이어폰을 구입하면 아래 사진 처럼 제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저는 1만원대 초반으로 인터넷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제품을 받아 보면 우선 손바닥 만한 

아래 사진과 같은 케이스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제품 케이스를 열어 보면

케이스 안에 담긴 이어폰을 볼 수가 있습니다.



짜짠~ 샤오미 피스톤3는 요렇게 담겨 있는데요~

가격대 치고는 깔끔하게 되어 있는 듯 하네요~



케이스를 열면 이어폰이랑 예비 이어폰 마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비 이어폰 마개를 3개 세트로 추가로 주니 참 좋은 것 같네요~



이어폰은 요렇게 생겼습니다.

이어폰 디자인이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 되어 있어서 착용하면 착용감이

뛰어난 것 같습니다.


  

 


샤오미 피스톤3를 사용해 본 결과 개인적인 느낌은


첫째, 가격이 싸서 좋다는 겁니다.

저는 오픈마켓에서 1만원대 초반에 구입했는데요~

저렴한 가격이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둘째, 디자인이 좋습니다.

이어폰도 디자인이 중요한데요~

디자인도 너무 저렴해 보이지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셋째, 이어폰 꼽는데가 튼튼한 것 같습니다.

이어폰마다 차이가 있는데~ 이어폰 꼽는 곳이나 선 마감이 좋지 않으면

이어폰 연결 부위가 끊어지거나, 할 때가 있는데,

샤오미 피스톤3는 이어폰 연결 꼽는데가 마감이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넷째, 음질이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습니다.

특히 베이스가 좋은 것 같고, 우퍼 느낌 비슷하게 묵직한 느낌도 잘 전달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좀 아쉬운 부분은.


첫째, 처음 들었을 때 음색이 뭐랄까~

조금 둔탁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음색이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피스톤3는 좀 음이 잘 섞이지 않고

각각 따로 노는 느낌이 들었고, 음색도 좀 가볍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둘째, 이어폰 줄 하단부는 튼튼한 것 같은데~ 이어폰 줄의 상단부는 좀 약해 보입니다.

이어폰 상당부도 하단부 처럼 튼튼하면 좋을텐데~ 상단부가 좀 약한 것 같아서

얼마나 갈지 모르겠네요~

이어폰 잘 사는편이 아니라 좀 오래 갔으면 좋겠는데~

한번 얼마나 가나 써봐야겠습니다.


결론은 다른 분들께서도 마찬가지로 평가하시지만 1만원대에서는 가성비가 좋은 것 같습니다.

이만한 가격에 이정도 이어폰은 구하기 힘들겠네요~


샤오미가 저가형 가전제품 시장에서 무섭게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중국 물건의 질이 점차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샤오미 피스톤3 간단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1만원대 저가형 이어폰을 찾고 계셨다면 샤오피 피스톤3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