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존스박사와 IT

믿을 만한 미세먼지 예보 어플 추천 "우리동네대기질" (한국환경공단 어플)



믿을 만한 미세먼지 예보 어플 추천 "우리동네대기질" (한국환경공단 어플)


일기예보에서 예전에는 비오는지, 추운지만 확인하면 됐었는데요~

요즘에는 미세먼지가 하도 심해서~ 이제는 미세먼지도 체크를 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 예보 어플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미세먼지 예보 어플도 여러개가 있는데요~

제일 믿을 만한건 아무래도 정부에서 만든게 제일 신뢰가 가죠~

한국환경공단에서 만든 "우리동네대기질" 어플은 디자인은 좀 그래도

제일 정확하고 깔끔하게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 할 수 있는 어플이 아닐까 합니다.


우리동네대기질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려면 애플의 경우에는 앱스토어에서 '미세먼지'라는 키워드만 입력해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대기질 어플을 확인했다면 받기를 진행해 주세요~


    


▶ 미세먼지 어플 "우리동네대기질"은 실시간 정보를 제공합니다. 미세먼지 농도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좋은지 나쁜지를 확인해 주기 때문에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 왼쪽 상단에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 처럼 다양한 메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대기정보 부터 해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우리동네 측정소 에서는 주소창에 계신 동네를 입력하신 후에 검색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미세먼지 농도, 오존, 이산화질소 등의 각종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시도별 대기질도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미세먼지가 심할 때 대처 요령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가정의 경우에는 실외활동을 자제하고, 창문을 닫고, 외출시에는 황사마스크 등 착용, 물 많이 마시기, 외출 후 씻기 등을 알려주고 있네요~ 쫌 당연한 이야기들인 것 같은데 잘 지키지는 못하고 있는 내용들 입니다. 원래 원칙은 좀 시시한데 지키지 못하는게 문제인 것 같습니다.~ 마스크, 손만 잘 씻어도 엄청나게 도움 될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외부 활동을 안하는게 최선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회생활 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그게 가능한가요?

그렇지만 마스크 쓰기, 외부 활동 후 손깨끗하게 씻기만 해도 엄청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좀 귀찮아도 건강을 위해서 마스크 좀 챙겨 다녀야 겠습니다.

그리고 어플 깔았으니 잘 체크해서 마스크 쓰고 다녀야겠네요~

여러분도 "우리동네대기질" 미세먼지 예보 어플 깔고 미세먼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