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존스박사와 IT

네이버 뉴스 변화! 득이 될까? 실이 될까? / 네이버 뉴스스탠드 변화!!


네이버 뉴스 변화! 득이 될까? 실이 될까? / 네이버 뉴스스탠드 변화!!



오늘 네이버 들어가 보니~ 


뭐야!


뉴스 어디갔어?~ 띠용~


뉴스가 안보인다... 이런~~ 이건 뭐지~~


네이버의 뉴스 공급 방식이 변했습니다.~~ 헐~~


네이버 초기화면 뉴스서비스가 변경되었는데요~


네이버는 4월 1일 기존 뉴스캐스트를 종료하고 언론사 실시간 홈페이지 화면을 그대로 보여주는


뉴스스탠드를 전면 도입했습니다.



▶ 이제는 네이버에 접속하면 아래 사진처럼 뉴스 기사가 있던 자리가 횡~ 하니 썰렁해 졌습니다.

뉴스를 보려면 해당 언론사를 직접 선택해야만 합니다. ~ 으~ 좀 불편한듯~


네이버 뉴스 변화! 득이 될까? 실이 될까? / 네이버 뉴스스탠드 변화!!


그동안 네이버 초기화면 뉴스서비스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서비스 였다고 합니다. 선정성, 편집권 훼손, 콘텐츠 무임승차 등 논란이 끝없이 있었고, 언론사와 갈등도 심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네이버에서 보여지는 기사들이 이상한게 많았는데~ 이제 꼴보기 싫은 낚시성 기사는 안봐도 괜찮다니 그마나 좋기는 하네요~


뉴스스탠드는 자신이 직접 선택한 언론사를 뉴스스탠드 와이드 뷰어를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예전에는 네이버에 접속하면 각가지 뉴스를 무차별적으로 봐야했는데~ 이제는 본인이 선택한 언론사만 볼 수 있어서 개인 취향에 맞는 언론사를 선택해서 볼 수 있게 되었네요~ 그래도 처음 쓸라니 약간 불편하네요~


네이버 뉴스 변화! 득이 될까? 실이 될까? / 네이버 뉴스스탠드 변화!!


뉴스를 구독하려면 아래 사진과 같이 '설정'을 클릭해 주어야 합니다.


네이버 뉴스 변화! 득이 될까? 실이 될까? / 네이버 뉴스스탠드 변화!!


▶ 구독을 원하는 언론사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한 언론사는 하단의 MY언론사에 위치하게 됩니다. 언론사 선택 후에 하단의 '설정완료'를 클릭해 주세요!


네이버 뉴스 변화! 득이 될까? 실이 될까? / 네이버 뉴스스탠드 변화!!


▶ 선택한 언론사는 아래 사진과 같이 네이버 메인 화면에 나타 나게 됩니다. 이제는 간략한 머릿기사로 기사를 볼 수 없는 점이 불편하네요~ 예전 방식은 쭉쭉~ 보면서 기사 제목만 보고 기사를 봤는데~ 물론 낚이기도 많이 했지만~~ 그래도 이건 좀 불편한 듯~


네이버 뉴스 변화! 득이 될까? 실이 될까? / 네이버 뉴스스탠드 변화!!


▶ 뉴스 스탠드에서 내일신문을 클릭했더니 아래 화면 처럼 나타나네요~ 


네이버 뉴스 변화! 득이 될까? 실이 될까? / 네이버 뉴스스탠드 변화!!


▶ 네이버 뉴스 서비스가 변했습니다. 이런 변화가 네이버에게 어떤 영향을 줄런지?? 앞으로 네이버 이용자가 증가할지? 감소할지? 궁금하네요~ 물론 현재 국내에서는 네이버를 많은 분들께서 이용하고 계신데~~ 뉴스 편하게 볼라고 네이버에 들어가시는 분들도 많을텐데.... 그 분들이 어떻게 반응하실런지 궁금해지네요~


이 변화에 사람들은 새롭게 적응해 갈까요? 아니면 이탈해서 다른 곳으로 갈까요? 아무튼 네이버 첫 화면이 횡~해져서 썰렁한 느낌입니다. 으흠~ 뭐랄까?? 네이버 첫화면 부터 횡한게... 왜 이런 선택을 했을까?? 네이버는... 그런 생각도 들고요~~ 


으흠... 예견 할 수 없지만... 네이버 이탈자가 좀 생기지 않을까요?

아무리 부동의 1위의 네이버지만 네티즌들은 더 편리하게 언론 정보를 제공하는 곳으로 이동하지 않을까요?


요즘 모바일 사용자가 늘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이건 좀 아니다. 라는 생각이 자꾸 드는 건 왜일까요?


앞으로 네이버가 어찌 될런지?? 쩝.... 궁금하네요~~

저는 네이버 사용자 이탈에 한표~~를 던질까 합니다.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세요??


존스박사의 희망발전소  여러분의 댓글과 추천이 큰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