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존스박사와 블로그 이야기

존스박사와 네이버 RSS피드 등록하기

 

 

존스박사와 네이버 RSS피드 등록 하기!


이번 시간에는 존스박사와 네이버에 RSS피드 등록하는 방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네이버 블로그,카페) 따로 네이버 RSS피드 를 등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왜냐하면 네이버 이용자들은 자동으로 검색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께서는 네이버 RSS피드를 등록하지 않으면 내가 쓴 글이 네이버에서는 검색이 되지않습니다. 때문에 각 사이트의 RSS 등록은 꼭 해야 하는 일이죠~

 

여기서 잠깐!!

 

RSS는 뭐지??


RSS [ Rich Site Summary ]


포털사이트나 블로그와 같이 컨텐츠 업데이트가 자주 일어나는 웹사이트에서, 업데이트 된 정보를 자동적으로 쉽게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사이트가 제공하는 RSS 주소를 소정의 RSS Reader 프로그램에 등록하기만 하면, 업데이트된 정보를 찾기 위해 매번 로그인하거나 방문할 필요 없이 자동적으로 이들을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이 있다. RSS를 운영자와 사용자의 입장에서 보았을 때, 서비스 운영자는 신규 또는 추천 정보를 고객에게 보다 손쉽게 제공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관심있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조회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 사전]

 

자~ 그럼 네이버 RSS등록 을 함께 신청해 봅시다.

 

 

네이버 RSS 등록 신청하기  [클릭]

 

네이버 RSS피드 등록 신청은 네이버고객센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문의전 확인 사항에서 볼 수 있듯이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께서는 등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와 같이 '문의내용 작성'에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주의 사항으로는 블로그 주소를 정확하게 기입해야하고 성인 및 광고 글 등은 등록이 안되니 확인해 주세요

 

 

문의 내용 신청글을 보면 무슨 내용을 쓸까 약간 고민되는데 저는 간단하게 네이버이용자들과 지식과 정보를 나누고 싶다고 썼습니다.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네요~ 이후 네이버에서 승인이나 의견이 나오면 다시한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지금은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문의내용을 작성해서 작성확인을 누르신 후에 문의 사항의 진행상황이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문의내역' 을 클릭하시면 처래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 등록 신청을 다 하셨다면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네요~

몇일 후에 연락을 준다고하니 다른 일들 하면서 천천히 기다려 봐야 겠네요~

네이버 RSS피드 등록에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의 블로그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가 되면 좋겠네요~ ^^

 

 

존스박사와 하이킥 은 여러분의 댓글추천이 큰힘이 됩니다!